강탈 전용 오컬티스트 죽음의 오라 빌드입니다.
죽음의 서약 갑옷에 마법사의 피와 비호의 오로라를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두 강력한 템을 사용하여 빌드를 구성하기에
다른 템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으로 맞춰 사용하는 컨셉입니다.
#개요
40챌을 달성하면서 '밀수범의 은닉함' 육분의를 사용하였기에
계약과 도면이 많이 축적되어 이를 직접 돌기위해 설계하였습니다.
또한 챌린지 중 '아틀라스 컨텐츠 6000개' 를 완료하고자 맵핑을 돌고돌면서
커런시를 모아 마법사의 피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도 이 빌드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 해당 빌드를 처음 만들어 사용했었는데,
계약과 도면을 플레이하는데 너무 편해서 이번 시즌에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컨셉에 맞춰 좀 더 심플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쌓인 계약과 도면을 돌고 나온 커런시로 다른 빌드를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기에
많은 투자는 불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빌드 컨셉
- 빠른 강탈/대강탈을 하는 것. 그 외 컨텐츠는 하지 않는다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따라서 딱 강탈/대강탈을 적당히 돌 수 있는 스펙으로 맞추기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
- 다만, 이 빌드의 컨셉 상 '마법사의 피' 허리띠와 '비호의 오로라' 방패는 필수입니다.
반면 다른 템은 대부분 고유템으로 맞춰 세팅을 최대한 간편하게 하였습니다.
#장비
#기초 세팅
허리띠 : 마법사의 피, 방패 : 비호의 오로라, 갑옷 : 죽음의 서약
투구 : 비리디의 장막
반지 : 마법 등급, 근청석 반지 베이스의 '생명력 최대치' 등급 및 '격분 충전+1'
목걸이 : 절망 오라에 적용되는 '무존재'
무기 : 의회의 숨결
장갑 : '칼리사의 은총' 또는 '악마 봉합자'
장화 : 죄악의 여정
- 비호의 오로라 방패의 효과를 위해 에쉴이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따라서 장갑 및 장화에서 에쉴을 넉넉히 채워줄 수 있는 것으로 선정하였습니다.
#플라스크
마피를 활용하기 위한 플라스크 세팅 예시입니다.
이속, 방어도 외에도 '생명력 재생 3%'가 필수입니다.
타락한 피와 출혈 면역은 주얼에서 모두 챙겼습니다. (아래 패시브 트리 부분 참조)
#판테온
장판 등 지속 피해가 꽤 아프기 때문에 '아라칼리'를 선택했습니다.
비호의 오로라 방패는 지속딜에 적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보조신은 '리슬라사'를 사용합니다. 생명력이 종종 빠질 때 유용합니다.
# 젬 세팅
- 계몽보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마나 점유를 패시브 외에서 땡기지 않는 4개의 오라만를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 젬 칸에 여유가 있어 입맛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회복 토템, 젬 농사 등등
- 저렴한 각성젬은 바로 적용해주도록 합니다.
- 죽음의 오라 외 '바알 황폐'스킬을 보조로 사용합니다. 주입을 얻어 카오스 딜을 증폭에 도움이 되는 등 , 바알 황폐 스킬 사용 등 보조 스킬로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마나가 부족하므로 생명력 전환 보조를 사용해 줍니다.
또한 황폐를 통해 '생명력 전환'을 얻게 되는데, 갑옷에도 '생명력 전환 보조' 젬을 사용해 피해 증폭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황폐에 적용된 '생명력 전환 보조'젬은 '생명력 전환'효과만 획득하면 되기에 1레벨로 해도 됩니다. 반면 갑옷에 있는 생명력 전환 보조 젬은 20렙 이상을 달아줍니다.
- 기묘한 고사시키는 걸음은 2가지 용도로 사용합니다.
1. '이동 속도'가 증가되어 강탈 내 이동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또한 위축 디버프를 몹에게 걸어 받는 피해도 증가시키므로 고유나 희귀적에게 사용해 줍니다. '기묘한' 젬은 퀄리티에 위축+2가 있어 필수적입니다.
투구 : 결의, 악의, 폭풍의 방패, 저항의 깃발
무기 : 젬 칸 남습니다. 자유롭게 사용해 줍니다.
방패 : 절망 - 각성한 신성모독보조 - (각성한 효과 범위 증가 보조, 필수 아님)
갑옷 : 각성한 고통격화보조, 효력 보조, 생명력 전환 보조, 각성한 공허 조작 보조, 효과 집중 보조, 지속시간 감소 보조
장갑 : 바알 황폐 -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 - (상이한) 생명력 전환 보조(1렙) - 지속시간 증가 보조
장화 : 바알 용암 방패 - 지속시간 증가 보조 - 강화 보조 - (기묘한) 고사시키는 걸음
#패시브 스킬 트리
본 빌드 컨셉상 세팅이 쉬워야 하기에 '스킬 군 주얼'은 배제하는 방향으로 했습니다.
기 보유한 과대망상이 있어 이것 하나는 예외로 사용하였습니다.
#POB
# 캐릭터 스펙 (95레벨)
# 스펙 보강
스펙 보강을 위해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무기를 레어로 바꾸는 것입니다.
유효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오스 피해 증가
- 지속 피해 배율,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단. '주문 피해 증가' 옵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오라는 지속 피해로, 주문 태그가 있으나 위 옵션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운영 방식
- 왼쪽 마우스로 상시 용암방패를 사용합니다.
바알 용암 방패는 강탈/대강탈에서 회귀하는 시점에
문 위에 가드들이 잔뜩 배치된 경우 안정적인 돌파용도로 사용합니다. 또는 물론 위험한 순간에 바로 사용해 줍니다.
- '고사시키는 걸음'은 2가지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속 증가 및 딜 증가(적이 받는 피해 증가)입니다.
특히 이속 증가 관련 주의할 것은, 고사시키는 걸음이 유지되는 중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지는데 ,이것이 왼쪽 마우스 버튼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행되는 용암방패와 충돌이 날 수 있습니다. 용암방패가 켜지면 캐릭터 주위에 시각적으료 표시가 되니 용방이 켜져있을 때 고사시키는 걸음을 사용하면 이속 증가 효과를 오래 볼 수 있습니다.
- 황폐는 '깊어지는 집중 유지 보조'와 연결되어 카오스 피해를 증폭 시킵니다.
강탈에서 문을 열때 종종 기다리는는 타임이 나오는데, 황폐를 눌러주어 주입을 획득합니다.
'바알 황폐'는 캐릭 주변에 몹이 잔뜩 몰려있는 경우 눌러줍시다.
- 기타로 생명력 회복이 조금 떨어진다면 '회복 토템'을 사용해 줄 수 있습니다.
대강탈에서 우연히 얻어 사용해 보았는데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 외로 젬 칸에 여유가 있기 때문에 유연하게 다른 스킬을 보완하여 사용해 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맨주먹'으로 캐릭터를 10장 키타바 잡기 전까지 진행하고, 오컬로 3단계 전직까지 했습니다.
한 60초반 레벨이 되는데, 바로 이 빌드로 갈아타고 나서
조금씩 업그레이드하면서 강탈, 대강탈로 돌아 4차 전직(악담)을 포함해 빠르게 95레벨까지 만들었습니다.
벌린 커런시로 다음 빌드 템을 맞춰놓았으며,
95레벨이 되었으니 이제 본 글을 남기고 다른 빌드로 전환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