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세팅에 빠른 맵핑을 위한 '광란'을 적용 해보니 너무 괜찮아서 현재 사용중이다.
-------------------------------------------------------------------------------------------
#광란(rampage) 이란?
- 몹을 잡으면 스택이 쌓이는데 최대 1000까지 쌓임
- 스택당 아래 보너스가 주어짐 ( 소환수 빌드이므로 이속만 유효 )
- 1% increased Movement Speed per 20 Rampage Stacks, 최대 50%
- 2% increased Damage per 20 Rampage Stacks, 최대 100%
- 위 이외에도 킬수에 따라 추가 보너스가 있는데 다음과 같다. 쉽게말하면 '딜' 스킬이 발동되는 것.
#세팅 변경점
광란을 위한 장갑을 교체하고, 빠른 맵핑을 위하여 기존 아이템을 일부 변경한다.
1. 광란 옵션이 있는 아이템 중 아래 장갑을 사용한다.
- 타락템 중 유효 고정 옵션 템을 구해서 사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장갑에 좀비소환 젬 및 보조젬이 잘 맞아서 투구과 장갑의 젬의 위치를 변경하였다.
- 광란 시 원소 상태 이상이 제거되므로, 맵핑시에는 원소 상태 이상이 상시 유지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출혈, 중독이 문제가 될 수 있는데, 카오스 저항이 75%수준이라 중독은 별로 아프지 않고,
출혈은 주얼 및 장화에 출혈 회피 확률을 100%이상 맞추었다.
- 석영 플라스크를 통해 차원능력으로 몹을 통과해야 한다.
기존 비스무트 플라스크를 대체하였다.
- 망령 중 '학살의 부족장'이 체력이 낮은지.. 종종 죽는다.
재소환하는것이 좀 귀찮아서, '살점 공물' 젬을 빼고 소환수 생명력 보조를 달아주었다.
따라서 '망령소환 - 강화보조 - 소환수 생명 보조'로 사용중이다.
- 빠른 이속이 생명이므로 '이동속도 30%'이 달린 장화로 교체하였다.
'허약의 지대'는 이 지대위에 있는 몹을 대상으로 치명타 확률을 2%증가시킨다.
저항에 여유가 있어 접미어에 출혈 회피를 달아주었다.
- 화염질주를 빼고 '칼날 선회' 젬으로 변경하였다. 커틀라스는 한손 검이므로 칼날 선회를 사용할 수 있다 .
이제 사용 회수에 제한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단, 평지만 가능하므로, 지형이 있는 곳은 화염질주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칼날 선회를 통해 이동한 지역에도 허약의 지대가 적용된다.
#운영법
광란 스택을 끊김없이 진행해야 하므로 아이템을 줍줍할 시간이 없다.
모두 싹쓸하는 것이 아니고 보스방까지 쭈욱 달린다는 식으로 진행한다. 어짜피 되돌아 올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자형태의 맵이 좋으며, 보스를 잡고 다시 돌아오면서 아이템을 줍줍하고 서판을 만들며, 잔몹을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이 패턴에 가장 좋은 맵은 ' 곡물창고', 패턴 보스라 시간이 좀 걸리는 것이 단점인데, 맵 형태는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