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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builds

[3.16] 맨주먹 부캐 키우기 (업데이트)

이전 맨주먹 세팅에서 3.16에 맞게 변경하고 일부 내용을 보완하였다.

'맨주먹 액트 밀기 세팅' 참조

 


사전 준비

이전 게시물 에서는 많은 아이템을 소개했는데, 정말 필요한 것만 압축하였다.

아래 젬과 장비를 캐릭터 인벤에 넣어 넣고 레벨 업을 할 때 마다 바로 착용하도록 한다.

 

#젬 목록

6 : 징벌, 맹공, 선대의부름보조, 화염피해추가보조, 근접물리피해보조, 공격시원소피해보조   

4 : 질주, 증오, 피격시시전보조(1)-불멸의외침(3)
4 : 바알선대대전사, 다중토템, 재의전령, 순수의전령 or 돌골렘소환

* 임시 - 출혈확률보조, 힘줄절단보조, 무자비보조, 선대의수호자, 활력, 돌 골렘 소환, 결의

#장비 목록

장비 : 금테, 방랑벽, 기만자의허리띠, 도둑의고통, 별의보석('극에 이른 속도' 성유작)
주얼 : 맨주먹, 무도가의기교, (필요시 철저한 계획, 유체 운동)
플라스크 : 수은플라스크 2개, 사자의포효, 증오의맛, 생명력 플라스크

* 임시 - 페란두스인장(반지)2개, 타뷸라라사, 아라쿠티키→카루이의수호, 메기노드의 허리띠, 온다르의 걸쇠


레벨 별 업그레이드 포인트

 

1 : 징벌(1) - 무자비보조(1) - 출혈확률보조(1) - 맹공 보조(1)   

    타뷸라라사, 아라쿠티키, 페란두스인장2개, 금테, 방랑벽 착용 // 시작 세팅

4 : 질주, 선대의 수호자, 선대의 부름 보조 

5 : '온다르의 걸쇠', '카루이의 수호' 착용

8 : 징벌 - 무자비보조 - 맹공 - 선대의부름보조 - 화염피해추가보조(8) - 힘줄절단보조(8)  

    '메기노드의 허리띠' 착용

9 : '활력의 겉옷' 착용 가능 (패시브 노드에서 민첩 +30 확보 후 착용)

12 언저리 : 맨주먹 착용 (무기 및 온다르의 걸쇠 빼기)

16 : 재의 전령, 순수의전령 착용

18 : 징벌 - 맹공 - 선대의부름보조 - 화염피해추가보조 - 근접물리피해보조(18) - 공격시원소피해보조(18)

     '증오의 맛' 플라스크 착용

20 : '별의 보석', '기만자의 허리띠' 착용

24 : '증오' 젬 착용 (순수의 전령 끄기)

27 : '사자의 포효' 플라스크 착용

28 : '바알 선대 대전사' 젬 착용 (선대의 수호자 빼기)

30 : '도둑의 고통' 반지 착용 가능 (← 장비 완성, 도둑의 고통은 5장 키타바 후 착용 권장)

34 : '활력'을 빼고 '돌 골렘 소환' 젬 착용 (돌 골렘 소모 마나가 필요하기 때문, 활력은 계속 레벨 업)

38 : '피격 시 시전 보조 - 불멸의 외침' 젬 착용 (← 젬 완성)

      '다중 토템 보조(38)'을 바알 선대 대전사에 연결

 

- 맨주먹 착용 전 무기는 NPC로부터 물리 플렛 데미지가 높은 양손 무기를 구입하여 착용
  (또는 드랍된 것을 착용)

     

- 맹공은 이속과 공속 20% 증가한다. 딜은 충분하므로 이속이 증가하는 맹공 젬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

 * 맹공을 위해 은 플라스크(40)를 사용해 보았으나 비는 타임이 생각보다 많이 생긴다. 그러나 맹공 젬을 사용하면 거의 상시 적용된다. 2개의 수은 플라스크를 번갈아 사용하면서 맹공 젬으로 이속 버프를 챙기는 것이 좋다고 판단했다.

 * 맹공 젬 대신에 연속타격 보조, 삼위일체 보조는 딜 상승 측면에서 좋다. 그러나 패시브 노드를 잘 활용하면 맹공 젬을 사용해도 딜 측면에서 전혀 어려움이 없었으며 위 2개 젬 대비 큰 차이가 없다고 판단했다. (오히려 스왑하는 것이 번거롭다.)

 따라서, 연속타격 보조와 삼위일체 보조는 과감히 버리고 맹공과 선대의 부름 보조로 스왑없이 빠르고 단순하게 진행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다.

 

- '도둑의 고통' 반지는 5장 키타바를 잡은 후에 착용하는 것을 권장

* (추가) 5장까지는 '페란두스 인장'을 쌍으로 착용하여 경험치를 총 4% 추가 획득한다.

           5장 키타바를 잡은 후에는 모든 원소 저항이 내려가므로 도둑의 고통을 착용하여 보완하도록 한다.

 

- '순수의 전령'은 '증오'를 사용할 때 꺼준다.

 * 증오가 딜이 조금 더 낫다. 단, 패시브 노드 중에 '주권' 쪽 마나 점유 효율 노느를 찍은 후에 순수의 전령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 돌 골렘, 활력, 결의는 라비(전직)를 돌 때 사용하면 좋으므로 이 때를 위해 젬 렙업은 계속 시켜준다.


템플러(할배) 버전

64레벨, 키타바 잡기 전 스펙, 전직하지 않음
64레벨, 10장 키타바 잡기 전 시점 패시브 노드, 밴딧 올킬

- 9시 스킬 군 주얼 칸에 '맨주먹'을 제일 먼저 확보

- 10시 주얼 칸에 '무도가의 기교'를 할당

- 중앙 주얼 칸에 '유체 운동'을 할당하여 힘을 민첩으로 전환

- '최대 생명력'을 중심으로 부족한 원소 저항, 마나 점유 효율, 공격 속도, 민첩, 물리/원소 피해 확보

 

POB

https://pastebin.com/jZxFzzkb


새도우 버전

 

64레벨에 트릭스터 3차 전직까지 수월하게 완료하였다. (2포인트 안찍음, 밴딧 올킬)

-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증오' 대신 '결의'를 사용하여 방어도를 올려 보다 튼튼하게 진행할 수 있다. (3.16에서 방어도에 대한 효과가 크게 상승하였다. )

- 3차 전직에서는 트랩에 대비하기 위해 물약 2개, 활력 젬, 결의 젬을 사용하였다. (증오, 재의 전령을 스왑) 

- 활력과 결의 젬은 두 번째 무기 슬롯에서 젬을 레벨업 해주었다. 

'징벌' 공격 수치
방어 수치 (10 키타바 잡기 전)

 

COC 묠니르 트릭스터를 키우기 위한 맨주먹 스킬 트리 (62레빌 기준)

- 3시 스킬 군 주얼 칸에 '맨주먹'을 제일 먼저 확보한다.

- 중앙 주얼 칸에 '무도가의 기교'를 할당하였다.

- 12시 주얼 칸에 '철저한 계획'을 할당하여 지능을 민첩으로 전환하였다.

- '최대 생명력'을 중심으로 부족한 원소 저항, 민첩, 물리 피해를 챙겨주었다.

 

POB

https://pastebin.com/PtESPdi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