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E/tip

[3.15] 파밍 : 리라 아르타인 지역 (역병맵, 탐험)

개요

요즘 즐겨하는 맵핑(파밍)을 하나 소개한다.

메인 빌드(금단의 의식 토템)를 하나 완성하고 난 후, 본 파밍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우선 리라 아르타인 지역을 통해 아래 4가지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다.

 

1. 역병 맵 : 개당 25카~35카, 도전 과제

2. 탐험일지 : 개당 25카~55카, 도전 과제, 탐험 보스가 나타나는 옵션이 있는 일지는 그 이상!

3. 변형 장기 

4. 강탈 계약 및 도면

 

[특징] 일정 요건을 갖추면 리라 아르타인 지역의 지도 수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지역을 할 필요가 없다. 다시 말하면 리라 아르타인만 반복해서 충분히 돌 수 있다.

 

준비

1. 아틀라스 패시브 트리 - 리라 아르타인 지역

역병과 강탈 관련 노드를 아래와 같이 찍는다.

(기호에 따라 강탈 대신에 야수 관련 노드를 선택 할 수도 있다.)

 

2. 감시자의 돌 - '특이한' 백금 x 4개

아래 옵션의 감시자의 돌을 4개 꽂아주어 역병 맵 파밍에 힘을 준다. (개당 약 2~2.5 ex 정도)

시즌 초기에 2개를 사용하였다가 자본이 모여 추가로 2개를 구매해 꽂아주었다.

※ 미지의 세계 아틀라스 패시브에 '돌의 비밀'(감시자의 돌 속성 부여 효과 25%)을 찍어주어야 한다.

처음부터 4개를 꽂지 않아도 된다. 자본이 모이면 점점 늘려가도록 하자.

 

3. 갑충석

갑충석은 가장 저렴한 것으로만 사용해도 된다. 총 3개를 사용한다.

 

- 지도 : 녹슨 (1~2카)

   지도 출현률 20% 증폭된다. '녹슨'은 가격이 싸서 다른 지역을 돌아도 사용하는 갑충석이다. 자본 여유가 되면 광택이나 도금을 써도 좋다. 선호하는 지도를 반드시 지정해 주자.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한다.)

 

- 변형 : 광택 나는 (약 1.5~2카)

   변형 장기가 2개씩 드랍된다. '녹슨'은 1개만 드랍되는데 '광택 나는'이 가격 대비 효율적이다.

 

- 역병 : 녹슨 (약 5~6카)

   '녹슨'으로 충분하다. '광택나는'은 역병 보스가 1마리 추가 등장인데 역병 맵 파밍과는 연관이 없다. 여유가 되면 '도금된'(50% 확률로 추가 보상 등장)을 쓰면 좋다.

 

4. 맵

(8각을 완성한 후) 리라 아르타인 지역의 14~16 티어의 모든 맵을 골고루 돈다. 즉, 하나의 맵만 연달아 돌지 않는다는 말이다. (지난 리그에서는 '맹독성 하수도' 맵이 가장 이상적이었는데 이번 리그에서는 변경되었다.)

 

따라서 서로 다른 10개의 맵을 돌며 메이븐 목격을 통해 리라 아르타인 지역의 초대장으로 추가 파밍을 한다.. (감시자의 돌, 초승달 파편 등)

 

리라 아르타인 지역의 맵 목록은 다음과 같다. 본 파밍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생각하는 지도는 굵게 표기하였다. 역병 맵과 탐험일지 파밍은 맵이 좁아 밀집도가 높아야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14T : 성벽, 중심부, 필사실    

15T : 거미 소굴, 정원, 매장소, 물에 잠긴 도시, 잡목림, 침체지, 황무지

16T : 고원, 용암 호수, 진홍색 사원

 

- 침체지, 황무지 지도는 넓은 개활지 형태의 맵으로 파밍에 효율적이지 않다. 맵이 모자른 경우에만 돌도록 하자. 그나마 황무지가 좀 낫다.

 

- (8각인 경우) 14T 용암 호수는 메이븐 목격이 되지 않고, 시타델 진행도 되지 않으니 돌지 않는다. (16T에 있다.)

 

- 모든 맵을 골고루 돌기 때문에 맵 수급이 골고루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선호하는 지도'를 설정을 통해 해결한다. 즉, 특정 맵이 고갈되면 그 맵을 선호하는 지도로 설정하여 주면 된다. (또한 '지도 제작 갑충석'을 통해 지도 출현률을 올리므로 잘 수급된다.)

- 지도 수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부가 목표를 최대한 올려놓도록 한다.

 

- 창고를 하나 준비해서 아래와 같이 맵핑을 위해 지도와 갑충석, 조각을 셋팅해 놓는 것이 효율적이다. 시타델 진행이 완료되면 자나가 정복자(사냥꾼 등) 맵을 하나 열어 주기 때문에 일단 9셋만 준비하였다.

 

맵과 갑충석(지도,변형,역병), 조각을 미리 준비해 놓고 메이븐 초대 1로테 맵핑 준비를 한다.

- 지도는 끌을 발라 20퀄리티로 만들어 주고, 속박의 오브나 연금술의 오브로 희귀 등급으로 만들어 준다. (아이템 수량은 70% 미만이면 다시 돌려주었다.)

 

자나게 제공하는 정복자가 나타나는 지도이다. 맵이 겹치지 않으면 메이븐 초대는 9개만 준비하면 된다.

 

5. 도둑 장신구

밀수범의 은닉함이 가끔 뜨기 때문에 도둑 장신구에서 아래 옵션을 챙겨준다. 최대 10% 확률로 도둑의 증표가 복제된다.

 

맵핑

 

지도 장치

- 준비한 지도 및 갑충석, 조각을 넣어준다.

- 자나 모드는 별도로 선택할 것이 없다. 기본인 아이템 수량 8%를 해주면 된다.

- 대가 임무 또한 필수로 선택할 것이 없다.

  (15T이상 맵인 경우 가끔 '자나'를 선택하여 '코텍스, 엘더맵' 을 노려볼 수도 있다.)

- 메이븐 목격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육분의 속성을 확인한다. 만약 소진되었으면 육분의를 발라 몹팩 증가 등을 부여해 준다.

 

지도 장치 준비

 

맵핑

 

리라 아르타인 지역을 계속 돌면서 정복자를 잡고 사이러스를 잡는 것은 물론이고,

맵을 골고루 돌아 메이븐 목격을 통해 리라 아르타인에서 메이븐 초대를 돌아 추가 파밍을 한다.

 

10개 맵에 대해 메이븐 목격을 완료
메이븐의 초대를 돌면~
솔솔한 아이템 파밍~

 

- 역병 맵을 수급한다. *운이 좋은 경우 한번에 3개까지 획득하기도 하였다.

 

- 탐험을 통해 유물, 탐험일지를 획득한다. *운이 좋은 경우 엑잘티드 오브를 3개까지 획득하기도 하였다.

 

- 강탈 계약과 도면, 도둑의 증표가 쌓인다. 특히 '기만' 계약, '특이한 젬' 도면은 가격이 높다.

 

- 변형 및 테인을 통해 기폭제 등 아이템은 보너스! 분광, 풍요 기폭제는 가격이 높다.

 

정원맵에서 역병 낭종이 5개가 밀집되어 몰려있다.. 결과는?
역병 맵 3개 획득!
탐험을 통해 아주 가끔 대박도 납니다. (고원 맵)
변형(테인)을 통한 장기 조합으로 추가 아이템 파밍 (기폭제 등)
계약과 도면이 시나브로 쌓인다.
역병 맵도 차곡차곡 쌓인다. 팔아도 되나 필자는 직접 돌고 있다.

 

(추가) 메이븐 초대 1로테 결과 (10개 맵)

- 맵 2장 당 역병맵 1장의 기대치가 있음

- 탐험일지는 0장.. (드랍률 변화가 있었나?)

 

맵 10개 역병맵 수급 결과 (금빛성유 및 13T 4장+ 14T 3장)

 

[중심부 지도] 역병 낭종 무려 7개가 몰려서 나왔다~! 결과는?
역병맵 2장 + 금빛 성유 1개
[거미 소굴] 역병 낭종 3개! 결과는?
역병맵 2장~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