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E/builds

[3.15] 맨주먹 액트 밀기 (2편)

탐험리그. 두번째 캐릭터를 시작한다.

 

기존 맨주먹 세팅을 참고하여 일부 내용을 다듬었다.

'맨주먹 액트 밀기 세팅' 참조

 

자본이 넉넉하기에 '활력의 겉옷(빨강5+하얀1)'을 하나 구비했고, 증오의 맛 플라스크도 하나 구했다.

나머지는 동일하다.

 

다음 빌드인 '지진 덫 사보추어'를 키우기 위해 섀도우로 시작한다. 따라서 패시브 스킬 트리는 민첩쪽으로 진행한다. (철저한 계획, 유체 운동과 같은 민첩으로 전환하는 주얼은 필요가 없다.  )

 


사전 준비

이전 게시물 에서는 많은 아이템을 소개했는데, 정말 필요한 것만 압축해서 사용하도록 하겠다.

 

새로운 유배의 시작을 위한 준비물, 반지는 경험치 추가 획득을 위해 페란두스 인장 2개를 추천한다.

 

#젬 목록

아래 젬은 사전 구비해서 캐릭터 인벤에 넣어 놓고 바로바로 착용한다. 퀄리티가 있는 젬이면 더 좋다.

 

6 : 징벌, 선대의부름보조, 화염피해추가보조, 근접물리피해보조, 공격시원소피해보조
   + 연속타격 보조 or 무자비 보조 or 삼위일체 보조

4 : 질주, 증오, 피격시시전보조-불멸의외침
4 : 바알선대대전사, 다중토템, 돌골렘소환, 재의전령

*임시 - 출혈확률보조, 힘줄절단보조, 선대의 수호자, 활력, 순수의 전령, 맹공 보조

 

- 순수의 전령은 증오를 끼면 빼준다. (증오가 딜이 조금 더 낫다. 마나 점유 부족)

- 맹공은 이속과 공속 20% 증가한다. 맹공 보조는 맨주먹 세팅이 되면 6링크에 달아주고 초반에 사용하다가 딜이 부족하거나 은 플라스크(40렙)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뺀다.

- 지속시간 증가 보조는 선대 대전사에 끼워줘서 바알 선대 대전사 지속시간을 늘려줄 수 있다.

- 돌 골렘, 활력은 라비를 돌 때 사용하면 좋으므로 바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젬 렙업은 시켜주도록 하자.

- 선대의 수호자는 바알 선대 대전사를 사용할 수 있을 때 바꿔준다.

 

#장비목록

장비 : 금테, 방랑벽, 기만자의허리띠, 도둑의고통, 별의보석
주얼 : 맨주먹, 무도가의기교, (필요시 철저한 계획, 유체 운동)
플라스크 : 사자의포효, 증오의맛, 석영플라스크, 은플라스크, 수은플라스크2개

 

*임시 - 노예의끈, 페란두스문장(허리띠), 페란두스인장(반지) or 검은심장, 타뷸라라사, 아라쿠티키, 카루이의수호, 메기노드의 허리띠, 온다르의 걸쇠

 


레벨 별 업그레이드 포인트

메인 스킬은 지난번과 동일하게 징벌로 선택하였다. 참고. 징벌 보조젬

 

1 : 징벌(1) - 무자비보조(1) - 출혈확률보조(1) - 맹공 보조(1) - 선대의부름보조(4)  

4 : 질주, 선대의 수호자

8 : 징벌 - 무자비보조 - 맹공 - 선대의부름보조 - 화염피해추가보조(8) - 힘줄절단보조(8)  

9 : '활력의 겉옷' 착용

12 언저리 : 맨주먹 착용

16 : 재의 전령, 순수의전령, 페란두스문장(허리띠) 착용

18 : 징벌 - 맹공 - 선대의부름보조 - 화염피해추가보조 - 근접물리피해보조(18) - 공격시원소피해보조(18)

     '증오의 맛' 플라스크 착용, '삼위일체 보조(18)'는 젬 렙업

20 : '별의 보석', '기만자의 허리띠' 착용

24 : '증오' 젬 착용 (순수의 전령 빼기)

27 : '사자의 포효' 플라스크 착용

28 : '바알 선대 대전사' 젬 착용 (선대의 수호자 빼기)

30 : '도둑의 고통' 반지 착용 가능 (← 장비 완성)

* (추가) 1장까지는 '페란두스 인장'을 쌍으로 착용하여 경험치를 총 4% 추가 획득할 수 있다.

           1장 키타바를 잡은 후에는 모든 원소 저항이 내려가므로 도둑의 고통을 착용하여 보완하도록 한다.

34 : '활력'을 빼고 '돌 골렘 소환' 젬 착용 (돌 골렘 소모 마나 필요, 활력은 다른 젬 칸에서 랩 업)

38 : '피격 시 시전 보조 - 불멸의 외침' 젬 착용 (← 젬 완성)

      '다중 토템 보조(38)'을 바알 선대 대전사에 연결

40 : (선택) 은플라스크 착용, 맹공 보조 젬을 변경(삼위일체 보조 or 연속타격 보조 or 무자비 보조 등)

     

* '연속타격보조' or '삼위일체 보조'는 소지품장2에서 렙업하고, 후반 보스전 시 '선대의부름'보조와 스왑하여 사용

 

12레벨에 맨주먹을 사용할 수 있었다.
맨주먹을 착용할 때 준비한 '활력의 겉옷'으로 변경해 준다. (요구레벨 9)
'무도가의 기교' 주얼로 타격 범위를 늘려줘서 멀리서도 때릴 수 있다.
레벨 30에 도둑의 고통을 마지막으로 장비 셋팅은 완성된다.
은신처에서 액트 10 키타바 잡기 전 '징벌' 스펙 (재의전령, 증오 오라 사용)
지진 덫 빌드를 고려하여 찍은 63레벨 시점 패시브 스킬 트리. 생명력 중심, 이동속도, 민첩 스탯 순으로 찍었다.

 

 

이후 진행 팁

 

- 레벨은 현재 맨주먹 세팅에서 70까지 찍어놓고, 다음 빌드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20레벨 젬의 기본 요구사항이기 때문이다. 21레벨 젬을 준비했다면 72레벨까지.)

- 70까지 레벨업은 광산을 추천한다.

광산을 통해 63 → 70레벨까지 찍는다. 70레벨 근처 광산은 아프기는 하나 충분히 가능하다.


- 퀘스트 패시브(/passives) 포인트를 확인한다. (총 24 포인트)

알리라를 잡았기 때문에 2점이 아니다.

- 액트10 키타바를 잡기 전에 '1~3차 전직'까지 현재 맨주먹 세팅으로도 가능하다.

  (키타바를 잡으면 저항이 추가적으로 -30 내려가므로 미리 전직하는 것이 조금 유리하다.)

- 맨주먹 세팅으로 1,2차 전직까지는 쉬우나, 3차 전직은 버겨울 수 있다. 그럴땐 무리하지 말고 2차까지만 하자.

레벨 70까지 완료 후 사보추어 3차 전직까지 완료
act 10 키타바를 잡고 난 후 저항 수치


광산에서 72레벨(21레벨 젬 요구)까지 올리고 키타바를 잡았다. 이제 사보추어로 넘어갑니다~

 

(추가) 세번째 캐릭터 스펙 (쉐도우-트릭스터로 진행 예정)

광산에서 70레벨까지 올렸다. (광산에서 동일 티어로 진행하려다 많이 죽었다. 광산 몬스터 레벨을 조금 낮게 도는 것도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