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E/tip

강탈 - 잡계약을 털어보자.

지아나(기만,통찰력,반-마석학), 카르스트(자물쇠), 나일스(반-마석학)은 가치가 높은 계약으로 이 전 글에서 다루었다. 위 계약 외의 나머지 계약은 보통 '잡계약'으로 부르는데, 이 계약을 실제 돌아보고 수익과 특징, 운영, 시간대비 효율이 나오는지 계약을 10개 이상 돌아보면서 알아보겠다.

기타 계약 (잡계약)은 아래 계약을 말하고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티어
순위 직업 보상 동료 브로치 복제
1 티어 1 통찰력
(3~5랩)
점술카드 네넷 기본화폐+점술카드
2 파괴공작 '?' 역병 변형 환영 빈데리 기본화폐+갑충석
3 공학 '?' 지도 에센스 (고유)
아이슬라 기본화폐+지도or에센스
2티어 4 민첩함 화폐 선구자 에센스 화석 (방어구) 툴리나 기본화폐+에센스
5 완력 화석 (고유 무기)  팁스 기본화폐 (+아이템수량 증가)
6 덫 해제 군단 균열 심연 (무기 방어구부적)  빈데리 기본화폐+갑충석

- 순위는 테스트 결과 평균 수익 순서이다.

 

- (개인적으로) 1 티어는 수익이 좋아서 잡계약으로 분류하지 않으며, 직접 시간내서 돌만한 계약으로 생각한다.

 

- 2티어 계약은 낮은 수익의 계약으로 시간 대비 효율이 잘 안나온다. 다른 계약을 돌거나 보관함이 부족하다면 애초부터 안 줍는 것도 방법이다.

 

- 계약 레시피를 이용하면 다른 계약으로 만들 수도 있다. 사용하지 않는 계약은 팔거나 레시피를 활용해서 다른 계약으로 바꿔볼 수 있다.

   ex) 저장소 완력 계약 5개 > 저장소 xxx 계약 1개

 

- 1번) 기본적으로 통찰력(3~5랩)은 지아나가 돌 수 없는 계약에 해당한다. 단, 강탈 도구를 통해 지아나의 레벨을 높일 수 있다.

 

 

 


 

1. 통찰력 (3~5렙) - 점술카드 - 네넷 

 

- 통찰력 1~3렙 계약은 지아나를 통해 소비하여 나머지 4,5렙 계약이 대상이다.

  (강탈 도구를 통해 지아나의 레벨을 하나 높혀주었다)


- 네넷 특전으로 경보레벨에 여유가 있다. 운영에 좀 신경쓰면 큰 상자 4~5개 있는 맵은 모두 획득 가능하다. 

 

- 주의! 점술카드 상자에서 나오는 카드묶음은 기본 화폐에 속한다. 따라서 브로치에서 점술카드 복제를 챙기면 안되고, 기본 화폐 복제를 챙겨야 한다. (잘 못 알고 있어서 점술카드 복제만 챙겼었다. )

 

- 통찰력 (5레벨) 10개 결과,  계약 당 약 35카 정도로 다른 계약보다 높은 수익이 난다.

화폐(카오스) 비중이 낮다. 네넷 강탈 브로치에서는 화폐 복제를 반드시 챙기자.

 

(추가 21.7.7)

- 강탈 브로치를 '기본 화폐 복제 14%'로 변경하고 10회 테스트 한 결과이다.

  '카드묶음'이 93개로 개수로 이전 대비 36퍼센트 증가했다. (93/68)

기본 화폐 복제 브로치로 변경해 주었더니 카드 묶음 수가 증가했다.

(추가 21.7.8)

- 강탈 브로치를 '기본 화폐 복제 14%'를 착용하고 추가로 10회 테스트 한 결과이다.

  '카드묶음'이 67개로 나왔다.

 

2. 파괴 공작 (1~5렙) - '?' + 역병 + 변형 + 환영 - 빈데리

 

 - 보상이 골고루 있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한다. 화폐, 기폭제, 환영/역병 인챈트 된 지도, 군주얼, 갑충석 등 좋은 템이 골고루 나온다.

 

 - 빈데리 특전으로 경보레벨에 여유가 없다. 그러나 운영에 좀 신경쓰면 큰 상자(기본4±1개)는 모두 획득하고 작은 상자들도 대부분 열 수 있다.

 

 - 파괴공작 1~4랩은 팁스도 할 수 있다. 빈데리와의 차이라면 팁스는 더 많은 작은 상자를 열 수 있다는 것이고 빈데리는 큰 상자를 일정 확률(14퍼)로 복제 할 수 있다는 것이다.(빈데리도 큰 상자는 모두 열 수 있다) 선택의 문제인데, 큰 상자의 템을 낮은 확률이지만 복제할 수 있는 빈데리가 더 낫다고 판단하였다.

 

- 파괴 공작 (5레벨) 12개 결과,  계약 당 약 33.8카 정도로 높은 수익이 난다.

  군주얼 및 환영/역병 인챈트 된 지도는 제외한 수익이므로 실제 수익은 더 높다.

 

기폭제와 갑충석, 카오스, 카드묶음 비중이 높다. '?'보상으로 인해 통해 골고루 템이 나온다.

 

 

3. 공학 (1~5렙) - ?+지도+에센스(+고유) - 아이슬라

- 고유, 지도, 에센스로 표기되어 있지만, 계약에 들어가보면 '?' 보상이 많이 보인다. 화폐, 카드묶음 등도 기대 할 수 있다.

 

- 지도가 나오기 때문에, 아틀라스에서 '선호하는 지도'를 지정해 두면 다른 지도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 할 수 있다.

- 아이슬라 특전으로 '폐쇄 임박' 동안 상자를 보다 많이 열 수 있다. 운영을 통해 더 많이 상자를 많이 까자.

  (아이슬라 관련 게시물 참조)

 

- 공학 (5레벨) 10개 결과,  계약 당 약 31.5카 정도로 높은 수익이 난다. 역시 지도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다.

   

지도, 에센스 뿐만 아니라 '?'보상으로 인하여 화폐, 카드묶음도 꽤 나온다.

 

 

4. 민첩함 (1~5렙) - 화폐+선구자+에센스+화석 (+방어구) - 툴리나

 

 - 보상이 골고루 있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한다. 그러나 가치는 높지 않다.

 

 - 툴리나 특전인 경보레벨 감소(20퍼)로 인하여 대부분의 상자를 열 수 있다. 굳이 카르스트를 영입할 필요는 없는 것 같다. 따라서 민첩함은 툴리나가 담당하고, 툴리나의 특전인 '비밀 보물 창고에서 추가 강탈 대상 발견' 으로 더 수익을 올리는 편이 낫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추가 강탈 대상이란' 도둑의 증표'로 바꿀 수 있는 필터 상 녹색 아이템 이다.)

 

- 툴리나의 브로치는 기본화폐 복제 + α (에센스복제)를 챙겨주었다.

 

- 민첩함 (5레벨) 10개 결과,  계약 당 약 24카오스 정도로 다른 계약 대비 보통 수준이다.

 

5. 완력 (1~5렙) - 화석 (+고유+무기) - 팁스

 

 - 보상은 화석 이외에는 기대할 만한 것이 없다.


 - 팁스 특전인 '폐쇄 후 상자 2개 개봉'을 활용하면 많은 상자를 열 수 있다. 
   즉, 큰 상자 2개는 열지 않고 남겨놓았다가, 강탈 대상 확보 후 돌아갈 때 획득하면 많은 상자를 열 수 있다. (테스트 하면서 거의 모든 상자를 획득하였다.)

- 팁스의 브로치는 기본화폐 복제 + α (점술카드)를 챙겨주었는데 변경해야 겠다.
  > 점술카드는 효과가 없고, 대신 '아이템 수량 증가'나 '희귀도 증가'가 붙은 것으로 바꿔줄 예정이다. 

- 완력(5레벨) 10개 결과,  계약 당 약 20카오스 정도로 다른 계약 대비 낮은 수준이다.
  기본 화폐와 화석이 제일 많고 가끔 갑충석이 나온다. 무기나 고유 보상에서는 좋은 것은 보질 못하였다.

 

색체의 오브가 비중이 제일 높았다.

 

 

6. 덫 해제 - 군단+균열+심연 (+무기+방어구+부적) - 빈데리


- 보상은 유형이 많지만 가치가 높지는 않다. 
  따라서 경보레벨 구간에서는 그나마 나은 군단, 균열, 심연 보상만 큰 상자를 열고 나아간다.

  보통 맵당 1~2개 정도이다. (무기, 방어구, 부적 보상은 패스한다.)
  물론 폐쇄 임박 구간에서는 시간이 허락하는 한 큰 상자와 작은상자를 많이 여는 것이 좋다.

- 빈데리의 강탈 도구를 '덫 해제로 상자를 열었을 때 9%의 확률로 경보 레벨이 상승하지 않음' 옵션이 있는 열쇠고리로 변경해 준다. 큰 상자를 많이 열지 않아 효율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나마 좀 나은 것 같다.
   
- 빈데리의 브로치는 기본화폐 복제 + α (갑충석복제)를 챙겨주었다
  군단갑충석, 심연갑충석, 균열갑충석을 복제 확률을 높혀 본다.

- 덫 해제(5레벨) 10개 결과,  계약 당 약 15카오스 정도로 모든 계약 대비 낮은 수준이다. 
  원래 계약 보상 특성으로 수익이 낮지만 운영방식도 큰 상자를 많이 패스해서 더욱 낮게 나온 것 같다.
  색체의 오브가 의외로 잘 나오는 것으로 보인다. 

 

모든 계약 중 제일 낮은 수익이다.